Math 객체
더보기
<!DOCTYPE html>
<html lang="en">
<head>
<meta charset="UTF-8">
<meta name="viewport" content="width=device-width, initial-scale=1.0">
<title>Math객체</title>
</head>
<body>
<h2>Math객체</h2>
<script>
// min() : 가장 작은 수를 반환. 매개변수가 전달되지 않으면 Infinity를 반환
console.log(Math.min()); // Infinity
console.log(Math.min(1, 10, -10, 0, '-100')) // -100
console.log(Math.min(1, 10, -10, '마이너스천', 0, -100)) //NaN
// max() : 가장 큰 수를 반환. 매개변수가 전달되지 않으면 -Infinity를 반환
console.log(Math.max()); // -Infinity
console.log(Math.max(1, 10, -10, 0,1000, '-100')) // 1000
// round() : 소수점 첫번째 자리에서 반올림하여 그 결과를 반환
console.log(Math.round(10.49)) // 10
console.log(Math.round(-10.50)) // -10
console.log(Math.round(10.9)) // 11
// floor() : 소수점 첫번째 자리에서 소수점을 버림
console.log(Math.floor(10.49)) // 10
console.log(Math.floor(-10.50)) // -10
console.log(Math.floor(10.9)) // 10
// ceil() : 소수점 첫번째 자리에서 소수점을 올림
console.log(Math.ceil(10.49)) // 11
console.log(Math.ceil(-10.50)) // -10
console.log(Math.ceil(10.9)) // 11
let num = 123.4567;
console.log(Math.round(num * 100)); // 12346
// n번째 자리에서 반올림
console.log(Math.round(num * 100)/100); // 123.46
console.log(num.toFixed(2)); // 123.46
// random() : 0보다 크거나 같고 1보다 작은 무작위 소수를 반환
const ram = Math.random();
console.log(ram);
const number = Math.ceil(Math.ramdom()*10);
console.log(number);
</script>
</body>
</html>
가위 바위 보
더보기
<!DOCTYPE html>
<html lang="en">
<head>
<meta charset="UTF-8">
<meta name="viewport" content="width=device-width, initial-scale=1.0">
<title>가위바위보</title>
</head>
<body>
<h2>가위바위보</h2>
<script>
while(true){
user = prompt('가위, 바위, 보 중 하나를 입력하세요');
const com = Math.ceil(Math.random() * 3);
if(user=='가위'){
if(com == 1){
console.log(`컴퓨터 : 가위, 유저 : 가위 비겼습니다`);
}
else if(com == 2){
console.log(`컴퓨터 : 바위, 유저 : 가위 졌습니다`);}
else{
console.log(`컴퓨터 : 보, 유저 : 가위 이겼습니다`);
break;
}
}
else if (user=='바위'){
if(com == 1){
console.log(`컴퓨터 : 가위, 유저 : 바위 이겼습니다`);
break;
}
else if(com == 2){
console.log(`컴퓨터 : 바위, 유저 : 바위 비겼습니다`);
}
else{
console.log(`컴퓨터 : 보, 유저 : 바위 졌습니다`);
}
}
else{
if(com == 1){
console.log(`컴퓨터 : 가위, 유저 : 보 졌습니다`);
}
else if(com == 2){
console.log(`컴퓨터 : 바위, 유저 : 보 이겼습니다`);
break;
}
else{
console.log(`컴퓨터 : 보, 유저 : 보 비겼습니다`);
}
}
}
console.log('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.')
</script>
</body>
</html>
로또생성기
더보기
<!DOCTYPE html>
<html lang="en">
<head>
<meta charset="UTF-8">
<meta name="viewport" content="width=device-width, initial-scale=1.0">
<title>로또생성기</title>
</head>
<body>
<h2>로또생성기</h2>
<script>
const lotto = [0, 0, 0, 0, 0, 0];
for(let i = 0; i<lotto.length;i++){
lotto[i] =Math.ceil(Math.random()*45);
for(let j=0; j<i; j++){
if (lotto[i]==lotto[j]){
i--;
}
}
}
//String(lotto) 실패
// for(let k = 0; k < lotto.length; k++){
// String(lotto[k])
// } 실패
lotto.sort((c,p) => c-p)
console.log(lotto);
</script>
</body>
</html>
'JavaScrip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정규표현식, 이벤트, 이벤트객체, 회원가입(2024-04-18) (1) | 2024.04.19 |
---|---|
string, date, form, setTimeout, setInterval(2024-04-17) (1) | 2024.04.18 |
while, for, break, 배열, function, 객체 (2024-04-16) (0) | 2024.04.16 |
let, const, 타입변환함수, 연산자, 대화상자 ,제어문(2024-04-15) (0) | 2024.04.15 |